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추미애 관련주 TOP 5 ( 정치인 테마주 대장주 )

by 청약알리미 2021. 7. 1.

 

추미애 관련주

 

 4년에 한 번씩 찾아오는 빅이슈, 2022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출마를 선언 한 정치인 테마주의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다. 최초의 여성 판사 출신 국회의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대선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하며 ' 추미애 관련주 '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럼 특징주, 추미애 관련주를 살펴보자.

 

○ 추미애 대선출마 선언

1958년 대구광역시 출생
제 67대 법무부장관
여성 최초 지역구 5선 국회의원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여당대표
6월27일 대통령 여론조사 5위 ( 5.5% )

 

 대한민국 판사 출신 정치인이며, 문재인 정부 제67대 법무부 장관을 역임했다. 정치사에서 ' 여성 최초 '의 여러 가지 기록을 가지고 있는 입지적인 인물이다. 6월 23일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였으며, 윤석열에 대한 비판을 강하게 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차기 대통령 여론조사에서 5위를 기록하며 야당 1위 윤석열과 각을 세우며 지지세를 모으고 있다. 추미애의 상승세와 함께 관련주도 지속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제룡전기

제룡전기주가

 제룡전기는 대표적인 대북 관련주이다. 추미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광진구에 소재를 두고 있어서 지역 연고로 인하여 추미애 관련주로 불리고 있으며, 대장주 성격을 가지고 있다.

 

○ 제룡산업

제룡산업주가

 제룡전기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한 제룡산업. 두기업 모두 광진구를 소재로 하고 있어서 오랜 기간 추미애 관련주로 불리며 추미애 이슈에 따라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 팜젠사이언스

팜젠사이언스주가

2021년 3월 팜젠사이언스로 사명을 변경한 [우리들의 제약]. 대표적인 문재인 관련주로 지난 대선에서 테마에 따라서 움직였다. 추미애 의원이 대표적인 친문 인사라는 이유로 추미애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다만, 큰 움직임은 보이고 있지 않다.

 

○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주가

지난 대선에서 대표적인 문재인 관련주로, 우리들 휴브레인 역시 추미애 의원이 친문 성향이라는 이유로 추미애 관련주로 일부 불리고 있다. 

 

 

마치며

 

 현재 추미애 관련주 대장주는 [ 제룡산업, 전기 ]이다. 이밖에 기업 향후 관련주에서 탈락 가능성도 있다. 정치인 테마주는 주의를 가지고 투자를 해야 하는 종목이다. 가능하면 재미로 보고, 투자는 신중하게 하길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 주식 IPO 중복청약 )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최근 공모주들이 기대치에 비해서 높은 수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중복청약이

shelikescoffee.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상장 일정 주관사 공모가)

카카오 뱅크 공모주 청약  카카오의 자회사, 7월 초대어급 공모주 카카오 뱅크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8월 상장을 예고하였다. 7월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크래프톤, 바이오센서 등과 같은 고

shelikescoffee.com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정치인 복당)

홍준표 관련주  6월 24일 국민의 힘 최고위 회의에 " 홍준표 복당 " 이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반대 의견 없이 통과가 되어 무려 1년 3개월 만에 홍준표 의원이 복당을 했다. 복당 기자회견에서

shelikescoffee.com

 

타이레놀 관련주 총 정리! ( 제조사 회사 주식 유한양행 종근당 삼진제약 )

최근 타이레놀 품절 현상이 발생했으며, 그 이유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을 복용하라는 방역 당국의 안내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약사회에서는 특정 상표를 언급하지 말고, [아세트아미

shelikescoffee.com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관련주 백신)

 월요일 주식 시장에 큰 영향이 예상되는 빅 이슈가 주말 사이에 많이 생겼습니다. 한미 정삼회담을 통해서 백신 공조, 반도체/배터리 협력, 원전협력, 미사일 지침 해제 등 눈여겨봐야 하는 소

shelikescoffe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