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이낙연 관련주 TOP 5 (정치인 테마주 대장주)

by 청약알리미 2021. 7. 6.

 

 

이낙연 관련주

 한때 강력한 대선주자로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에서 30% 넘는 지지율로 1위를 기록한 적 있던 [이낙연] 전 총리가 대선 출마 선언을 하며, 일명 [이낙연 관련주]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주가가 요동치고 있는 특징주, 이낙연 관련주를 살펴보자.

 

● 내일의 급등주, 테마주 확인! ●

 

 

 

 

 

 

○ 이낙연 대선출마 선언

 

1952년 전라남도 출생
제 45대 국무총리(최장기간 재임)
5선 국회의원
더불어 민주당 제4대 당대표
7월5일 차기 대선 여론조사 3위 (12.5%)

 

 풍부한 입법, 행정 경험이 강점인 5선 국회의원 이낙연. 전남도 도시사로 행정능력이, 국무총리로 지도력이 검증이 됐다. 그리고 호남 출신으로 친노, 친문의 지지를 받기 용이하며 동아일보 언론인 출신으로 언론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이 강점인 이낙연 대선 후보이다. 최근 지지율 3위로 다소 부진하나, 한때 여론조사 1위를 달리던 강력한 후보였고 안정감을 바탕으로 경선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이런 상승세에 이낙연 관련주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 남선알미늄

 

 비철금속 제조 판매 기업 남선알루미늄은 모회사인 SM그룹 삼환기업 전 대표이사가 이낙연 친동생이라서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 주연테크 

 

 메타버스 테마 기업 [주연테크]는 사외이사가 노무현 정부 당시 차관을 역임한 바 있고, 이낙연 전 총리와 친분이 있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 하루3% 수익, 급등주 확인! ●

 

 

 

 

 

델타변이바이러스 관련주 (코로나 진단키트 테마주)

델타 변이 바이러스 관련주 (진단키트 테마주)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종 '델타 바이러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서 전파력, 치명률 모두 60% 이상 높아

shelikescoffee.com

● 델타변이바이러스 관련주 확인 ●

 

○ 코디엠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판매기업 코디엠의 대주주인 삼부토건의 사내이사로 이낙연 전 총리의 동생을 선임하여 관련주로 편입하였다.

 

○ 삼부토건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가진 삼부토건은 2020년 10월 이낙연 전총리의 동생이 사내이사로 선임되었고, 이에 관련주로 편이 됐다.

 

● 하루3% 수익, 정치인 테마주! 

 

 

 

 

 

추미애 관련주 TOP 5 ( 정치인 테마주 대장주 )

추미애 관련주  4년에 한 번씩 찾아오는 빅이슈, 2022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출마를 선언 한 정치인 테마주의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다. 최초의 여성 판사 출신 국회의원 '추미애' 전 법무

shelikescoffee.com

● 추미애 관련주 확인 ●

 

 

○ 한빛소프트

○ 선익시스템

○ 엔텔스

 한빛소프트, 선익시스템, 엔텔스는 메타버스 관련주이다. 선익시스템이 메타버스 대장주 성격이 있으며, 이낙연 전 총리가 대선출정식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여,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을 하였다. 이는 메타버스에 관심으로 인함이며, 이낙연 전 총리와 직, 간접적인 연관성이 보이지는 않은 상황이다.

 

마치며

 

 현재 이낙연 관련주 대장 성격의 기업은 [ 남선알루미늄, 삼부토건 ]이다. 메타버스 기업들은 관련주로 이야기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함이 있어 보인다. 정치인 테마주는 주의를 가지고 투자를 해야 하는 만큼, 신중하게 고민하고 선택하길 바랍니다.

 

● 하루3% 수익, 급등주 확인! ●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완벽정리 ! (신규 상장 )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은 [ 슈퍼위크 ]가 있을 만큼, 일정이 촘촘히 몰려있다. 크래프톤, 에이치케이 이노엔, 롯데 렌털, 일진 하이솔 루스 등 대형 공모주부터, 주가

shelikescoffee.com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정치인 복당)

홍준표 관련주  6월 24일 국민의 힘 최고위 회의에 " 홍준표 복당 " 이 안건으로 상정되었으며, 반대 의견 없이 통과가 되어 무려 1년 3개월 만에 홍준표 의원이 복당을 했다. 복당 기자회견에서

shelikescoffee.com

 

최재형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정치인 대장주 감사원장)

최재형 관련주 (정치인 테마주)  2022년 대통령 선거가 다가오는 가운데, 차기 대선주자 관련주(테마주)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21일 최재형 감사원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

shelikescoffe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