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청약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관련주 백신)

by 청약알리미 2021. 5. 24.

 

 월요일 주식 시장에 큰 영향이 예상되는 빅 이슈가 주말 사이에 많이 생겼습니다. 한미 정삼회담을 통해서 백신 공조, 반도체/배터리 협력, 원전협력, 미사일 지침 해제 등 눈여겨봐야 하는 소식이 많이 들려왔습니다. 이중 제일 큰 이슈인 [백신 공조] 모더나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 모더나 관련주

○ 모더나 백신에 주목하는 이유 

 2010년 설립한 바이오회사로, 하버드 의학박사가 일 평생 연구 한 mRNA를 상용화화기 위해 설립한 기업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며 세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펜더믹 상황 속에서 급하게 개발된 백신이 만큼, 현재 세계적으로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많은 상황입니다. 모더나는 mRNA 방식으로,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져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영하 20도에 보관하면 효과가 유지되고, 3상 임상시험 결과 94.1%로 현재 상용 중인 백신 중 가장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 백신을 국내 공장에서 제조한다는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백신 완제 위탁생산을  제공하며, 정부는 백신 생산시설 투자와 국내 인력 채용에 지원하기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대량 생산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본 생산 소식으로 급락했던 주가가 어떻게 반응할지 주목이 됩니다. 

 

 

 

○ 파미셀 

 

 파미셀은 mRNA 핵심원료 mPEG를 고품질, 고순도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업으로, 팬데믹 기간 내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예상되며 글로벌 제약사들이 파미셀과 거래를 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서 백신을 대량 생산한다면 원재료 공급에 용이한 측면이 있어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삼성 바이오로직스에 원재료를 납품하고 있고  mRNA 기술을 공급하고 있어서 모더나 및 mRNA 관련주편입 되었습니다. 백신 위탁 일본 이슈로 한번 급락한 바가 있어서 월요일 주가는 어떻게 반응할지 주목이 됩니다.

 

다만, 모더나와 직접 관련성보다 테마주 성격이 강한 듯도 합니다. 

 

 

 

○ 셀루메드

 

 mRNA 백신에 필수적인 원료 공급 업체 [셀루메드] 코로나 팬더믹 이후 mRNA 가치와 상업성을 인정받고 있고, 정부에서도 mRNA 플랫폼 기술 확보에 적극적인 부분이 호재입니다.

 

다만, 셀루메드 역시 직접 관련성보다 테마주 성격이 강해 보입니다. 

 

○ CG녹십자 

 

 5월 21일 녹십자 [모더나 코비드-19 백신주]가 국내 사용 최종 허가를 받았습니다.

 

 임상시험 최종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는 조건이었지만, 큰 문제없이 허가 및 사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다만, 녹십자의 모더나 백신 유통 및 허가는 이미 알려진 내용이고, 모더나가 직접 한국지사를 설립할 가능성이 높아 오히려 한미 회담이 악재로 적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마치며

 

 모더나 관련주는 역시 [삼바]가 대장입니다. 

모더나 테마주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모더나] 관련주 2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신 관련주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바른손 소마젠 대한뉴팜 에스티팜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3분기부터 모더나 백신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진 mRNA백신이 국내에서 생산이 되어 올해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

shelikescoffee.com

 

2020년 공모주 수익률 90% / 6월 공모주 일정 확인!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주식 IPO 확인, 에스디바이오센서 승인)

 5월 SK아이이테크놀로지로 인해 공무주 청약 시장은 뜨거운 한 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청약 결과는 역대급이었으나, 상장일은 기대와 다른 결과가 나오긴 했습니다. 이후 에이치피 오는 상장일

shelikescoffe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