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청약

백신 관련주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바른손 소마젠 대한뉴팜 에스티팜

by 청약알리미 2021. 5. 24.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3분기부터 모더나 백신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진 mRNA백신이 국내에서 생산이 되어 올해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이 될 듯합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는 [ 모더나 관련주 ]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모더나 관련주 

○ 엔투텍

 엔투 텍은 특수 진공 밸브 제조업체로 모더나 백신 국내 유통을 위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또, 모더나 출신이 사내이사로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인맥 관련주입니다. 무려 모더나의 창립 멤버 출신이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 중입니다. 자회사인 에이비프로바이오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물질을 개발 중에 있으며, 모더나 /삼성 바이오로직스 MOU와 크게 관련은 없습니다. 

 

 

 

 

○ 에스티팜 

  그동안 꾸준히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었던 에스티팜입니다.

 

 녹십자, 에스티팜 모두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이 가능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나, 모더나가 삼성 바이오로직스와 계약을 체결하여 이제는 관련주에서 빠져나갈 듯합니다.

 

다만, 시장에서 어떻게 반응을 할지는 두고 봐야할 듯 합니다.

 

○ 바른손이앤에이 , 대한뉴팜

두 기업 모두 모더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지며,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소 마젠

과거 모더나와 D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어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 마치며

 테마주답게, 관련성이 다소 떨어져 보이지만 관련주로 편입되어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테마주인 만큼 신중하게 검토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주식 IPO 확인, 에스디바이오센서 승인)

 5월 SK아이이테크놀로지로 인해 공무주 청약 시장은 뜨거운 한 달을 보내고 있습니다. 청약 결과는 역대급이었으나, 상장일은 기대와 다른 결과가 나오긴 했습니다. 이후 에이치피 오는 상장일

shelikescoffee.com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관련주 백신)

 월요일 주식 시장에 큰 영향이 예상되는 빅 이슈가 주말 사이에 많이 생겼습니다. 한미 정삼회담을 통해서 백신 공조, 반도체/배터리 협력, 원전협력, 미사일 지침 해제 등 눈여겨봐야 하는 소

shelikescoffe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