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플러스 2차 신속지급 대상자 신청방법

by 청약알리미 2021. 4. 22.

 

 코로나 19 3차 대유행으로 생계가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정부는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9일 1차 신속 지급 대상에게 순차 지급을 했고, 4월 19일 사각지대에 있었던 2차 신속 대상자를 새롭게 선정하여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2차 신속 지급 버팀목 자금 플러스의 신청방법, 기간, 내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버팀목자금플러스 2차 신속 지급 대상자

 

○ 개요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정부가 버팀목 자금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2차 신속지급 신청대상 

 

1. 반기별 비교를 통해서 매출 감소가 확인 

2 20년 12월 ~ 21월 2월 개업 ( 동종업계의 매출 감소 여부 참고 )

3. 10억원 초과 경영위기업종

4. 집합금지, 영업제한의 이행을 새롭게 확인한 사업체

 

 계절에 따라서 매출 격차가 큰 소상공인의 경우, 연매출로 비교할 경우 불합리할 수 있음을 고려하여, 반기별 비교 시 매출 감소가 확인이 될 경우 지원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 20년 12월 이후 개업을 하여 매출 확인이 어려웠던 신생 사업체의 경우 동종업계의 매출 감소 여부를 참고하였습니다. 이렇게 1번 ~ 4번에 해당되는 2차 신속 지급 대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 신청기간 및 안내 

 

1. 신속지급 대상자 선정 안내 문자를 받은 경우에만 신청 가능

2. 4월 19일 이후 [ 버팀목자금플러스 ] 홈페이지에서 신청

3. 신청 당일 지원금 지급 계획

 

 4월19일 오전 06시부터 2차 신속 지급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합니다. 대상자 선정 문자를 받은 사업체 한하여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당일에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이후의 일정

 

1. 신속 지급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의 확인 지급은 4월 말 공고 예정

2. 확인 지급 후 이의신청 기간은 5월 중 실시 예정 

 

 이행확인서, 매출 감소 등의 별도 증빙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경우 4월 말 확인 지급 기간에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확인지급 기간을 거친 후에도 의문이 있다면 5월 중 이의신청 기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당 일정 및 내용은 추후 공지 안내할 예정입니다. 

 

○ 마치며

 

 1차 신속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상자 선정 문자를 받았다면,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확인)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선정 방식은 정부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 ( 국세청 자료 등)을 활용하여 조건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였다고 합니다. 정부 지원을 통해서 코로나 19로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에게 큰 힘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