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최재형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정치인 대장주 감사원장)

by 청약알리미 2021. 6. 22.

 

 

최재형 관련주 (정치인 테마주)

 

 2022년 대통령 선거가 다가오는 가운데, 차기 대선주자 관련주(테마주)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21일 최재형 감사원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며, [ 최재형 테마주 ]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특징주, 최재형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 7월 15일 최재형은 국민의 힘에 입당하며, 관련주들의 주가가 꿈틀거리고 있다.

 

 

○ 최재형 대선출마 예측

 

1956년 9월2일 
경상남도 진해 출생
24대 감사원장
7월15일 차기대통령 여론조사 4위 (5.1%)

 

 사법연수원 13기를 수료한, 대한민국의 법조인 [최재형]. 2018년 24대 감사원장으로 취임하였으며, 야권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함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7월 감사원장직을 사퇴하고 대권 출마 선언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X파일 이슈가 터지며, 반사효과 최재형 원장의 대권주자로의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7월 15일 국민의 힘에 입당하였으며, 현재 차기 대선 여론조사 순위에서 4위 ( 5.1%)를 기록하고 있다.

 

○ 오픈베이스 [ 049480 ]

 

 

오픈베이스의 정진섭 회장이 경기고,서울대 동문으로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29.95% 급등하였습니다.

 

  • 서울대 동문 

 

○ 한세엠케이 [069640]

 

 

 한세엠케이 김동녕 대표이사가 경기고,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29.97% 급등하였습니다.

 

  • 서울대 동문

 

 

○ 이루온 [065440] 

 

 

 이루온의 이승구 대표는 경기고,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23.77% 상승하였습니다.

 

  • 경기고, 서울대 동문

 

○ 한일단조 [024740]

 

 

 한일단조는 최재형 감사원장의 고향에 300억 규모의 부동산을 보유했음이 알려지며,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21.89% 상승하였습니다.

 

  • 최재형 고향 부동산 보유

○ 피피아이[062970] 

 

 

 피피아이 역시 대표이사가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며, 주가가 18.24% 급등하였습니다.

 

  •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

 

 

○ 서한[011370]

 

 

 서한의 임원진이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편입 주가가 18.11% 급등하였습니다.

 

  •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

 

○ 영풍정밀[036560] 

 

 

 대표이사가 해주 최 씨 종친,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지며, 6월22일 주가가 19% 급등,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 최재형과 해주최씨 종친, 서울대동문

 

○ 결론

 

대장주 오픈베이스, 한일단조 
이루온, 한세엠케이
관련주 영풍정밀, 서한
피피아이
최근편입 한신기계 금강공업우

 

 현재 최재형 관련주로 가장 먼저 언급이 되고 있는 기업은, 오픈베이스, 한일단조, 이루온, 한세 엠케이 등이 있다. 그리고 이밖에  금강공업우, 한신기계 등도 최근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자.  

 

* 정치인 테마주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다.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자.

 

○ 하루 3% 수익, 급등주 확인 

 

대한민국 주식시장은, 관련주 테마주 정보가 중요하다. 관련 내용은 항상 꼼꼼히 체크하고, 기억하자.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 주식 IPO 중복청약 )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최근 공모주들이 기대치에 비해서 높은 수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중복청약이

shelikescoffee.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상장 일정 주관사 공모가)

카카오 뱅크 공모주 청약  카카오의 자회사, 7월 초대어급 공모주 카카오 뱅크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8월 상장을 예고하였다. 7월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크래프톤, 바이오센서 등과 같은 고

shelikescoffee.com

 

이낙연 관련주 TOP 5 (정치인 테마주 대장주)

이낙연 관련주  한때 강력한 대선주자로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에서 30% 넘는 지지율로 1위를 기록한 적 있던 [이낙연] 전 총리가 대선 출마 선언을 하며, 일명 [이낙연 관련주]가 큰 관심을 받

shelikescoffee.com

 

추미애 관련주 TOP 5 ( 정치인 테마주 대장주 )

추미애 관련주  4년에 한 번씩 찾아오는 빅이슈, 2022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출마를 선언 한 정치인 테마주의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다. 최초의 여성 판사 출신 국회의원 '추미애' 전 법무

shelikescoffee.com

댓글